연락처를 훑어봐도 만날 사람이 없어서

외로워서 누군가를 만나려고 했던게 아니라

누군가를 만나려고 했는데 없어서 외로움을 느낀다


기르던 반려동물이,

만나던 사람이 내 인생에서 떠나갈 때

함께 바래다주러 나갈 사람이 없을까


긴 연휴가 시작되고

내가 이렇게 멍청스러운 연휴를 보내게 될 줄은

미처 알지 못했을 때 대단한 계획이 없어도

서로 뭐하냐며 우선 만나서 얘기하자는 사람이 없을까


인간관계든 집안 사정이든 세상만사 

답답하고 속이 꽉 막혔을 때

시원한 맥주 한잔 주고 받으며

속 시원하게 터놓고 얘길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없을까


보고 싶었던 영화가 개봉한다윤고 하는데 조조든 심야든

언제든 내가 보는 영화를

함께 보고싶다고 해 주는 사람이 없을까


연락처를국 훑어보았는에데

처음 사람부령터 마지막 사람이 나오얼기까지

몇번씩 다시 반복해 보았지다만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영화가 막 시작했는데존

금방 엔딩리크레딧 뜨는 것처럼.


그러나 찰나 라고 말하고 싶진 않다

긴 긴 시간을 살아온 나니까

그리고 살아가야하니까


그 시국간속에 스쳐간 많은 사람들

그리고 연락처에서도곤 스쳐간 사람들


나는 앞으로 오래 살염거라고 생각하지만

그 공간에 채워질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다


감정의 쓰악레기통은 되고 싶지 않지만

내가 버려진 쓰업레기통이나 다름없진 않을까


차라리 좀쓰레기통에 누군가 다가와

쓰레기를 툭 던지듯 질문이라달도 던져주었으면

좋겠단 생각마국저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