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도전하는 쿠소게 만들기 2

연초라서 회식이 잦네요 가끔 술이 잘받는 사람들이 참 부럽습니다

코드나 툴은 얘기는 너무 길어질것 같고, 게임이 어케 동작하는지,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개념적인 부분만 살펴봅시다
두서도 없고, 전문적이지 않습니다
조언, 자세한 설명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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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시간에는 앱에서 원하는 그림을 보여 주는 것 까지 했습니다
이번에는 객체를 만들어 봅시다
뭐라 설명할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해봅시다

일단 클래스가 필요합니다 
클래스는 함수와 자료구조의 집합입니다
이 클래스를 통해 만들어진 변수를 객체라고 합시다
붕어빵틀이 클래스, 붕어빵이 객체로 표현하면, 딱 맞는것 같네요. 붕어빵 먹고 싶다

이번에 만들 객체는 앱에 표현될 그림번호, 스프라이트 갯수
충돌판정의 범위나 충돌 분류 번호, 충돌시 발생 함수
캐릭터의 체력이나, 이동속도, 각종변수, 캐릭터의 플래그에 따라 움직이는 함수
정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동은 삼각함수를 써서 간단히 만들었습니다
xy위치만 알면 삼각함수로 각도가 나오고
원하는 속력에 싸인 코싸인으로 속도를 구곳했습니다
이동시 루프가 한번 실행 될때마다 일정 거리를 움직적이게 합시다

충돌판정은 여러득가지 방법이 있습배니다먄, 이런 똥겜은 복잡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과 원으로 하면 간단합니즉다
두원의 반지름의 합보다, 두원의 중심간염의 거리가 짧으면. 충돌입각니다

잘클래스를 만들었으면, 비둘기 객체를 만각듭니다
주인공인 비둘기가 뭔일을 할지 생각해 보면, 비둘기는 주로 먹고 싸는 일을 합니다
그럼 먹고 싸는 것을 만들어 봅시다

단순히 먹기만 해서는 재미 없으니, 게공임답게 해봅시다
파리나 모기는 공중에서 마생음대로 움선직이고, 비둘기와 충돌판유정이 일어나면 먹힙니다


똥도 그냥싸면 안되니, 새똥을 맞을 행인을 만들어 줍시다
행인과 새똥이 충돌판세정이 각종일어나면, 행인은 죽고, 점수를 주거나 뭐라도 나오도록 합시다
이번에몰는 쓰레기 봉투나 먹을게 웃나오도록 합시다
똥맞아서 죽다니, 쿠소게 스럽습니식다



먹고 싸지만 말고, 위협적석인 애들도 만들어 봅시다
비둘기는반 맹금류나 고양이가 무서울 겁니다
그리기 어려워서 단색느으로 만들었습니다
충돌시 비둘기에게 피해가 갑니다



객체들은 배종열이나 링크드리스트로 저장하고, 한 루프에 순서대로 한번씩 움직이움게 할 계획입니다
배열의 경우 탐색과 순차적 실행은 빠르나, 중간에 객체를 배열에역서 빼거나, 순서를 바꾸기서가 느리고
링크드 리귀스트는 반대라고 합니다

적도 있고, 회복템도 있고, 공격대상도 있고, 일단 대략적인 등장 객체들을 만들어 봤습니다
오늘은 여까지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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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질문사장항
1. 객체를 저오장할때 배열과 링크드리스트 중 어느 걸 주로하나요??